가수 박지현 나이 집안 과거 복싱 프로필 노래 결혼 이상형 근황

가수 박지현이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합니다.

박지현은 2022년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2 – 새로운 전설의 시작’에 출연해 최종 2위(선)를 차지하며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트로트 가수입니다.

데뷔 전에는 KBS1의 음악 프로그램 ‘노래가 좋아’에 출연해 4연승을 거두며 음악적 재능을 드러냈고, 이후 홍대 버스킹 활동김연자에게 직접 노래 레슨을 받는 등 꾸준히 실력을 쌓아왔습니다.

‘미스터트롯2’ 출연 이후에는 전국 투어 콘서트, ‘트랄랄라 브라더스’, ‘미스터로또’, ‘화요일은 밤이 좋아’ 등 다양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독 콘서트신곡 발표를 통해 본격적인 솔로 가수의 길을 걷고 있는 가수 박지현입니다. 이에 가수 박지현 나이 프로필 결혼 이상형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박지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박지현 나이 집안 키 과거 프로필 노래 결혼 이상형 근황

가수 박지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군대 소속사 

가수 박지현은 1995년 12월 12일생으로 올해(2025년) 나이 29세입니다. 박지현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시 용당동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박영효, 어머니 김유순, 누나(1992년생) 한 명이 있습니다.

무안 박씨로 교위공파 34세손이라고 하네요. 이는 나 혼자 산다와 도전 할류스타 2 출연 당시 본인이 직접 밝힌 내용입니다.

박지현은 키 183cm에 몸무게 75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목포영화중학교, 목포공업고등학교, 호남대학교 사회경영대학 중국어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군대는 해양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전역이라고 하며, 현재 소속사는 티엔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도 함께 알아보세요!)

가수 박지현 데뷔 전 과거

가수 박지현 집안 과거

어린 시절부터 음악과 춤을 좋아했지만, 쉽게 무대에 설 수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초등학교 4~5학년 시절, 부모님의 사업으로 인해 중국에서 약 2년간 생활하게 된 박지현은, 그 경험 덕분에 중국어 회화 실력도 갖추게 되었고, 이후 대학에서는 중국어학을 전공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사업이 중국에서 실패하게 되면서 가족은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고, PC방 구석 작은 공간에 합판 하나로 나누어 만들어진 임시 방에서 함께 잠을 이루고, 세면실 없이 베란다에서 목욕을 해야만 하는 어려운 생활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박지현 : “중국에 가서 부모님이 사업을 꽤 크게 했다. 중국에서 2년 동안 있으면서 사업이 잘 안 돼서 망했다. (부모님이) 중학교 1학년 때 다시 PC방을 시작했는데 부모님 마음이 예전 같지 않으신 거다.”

박지현 : “중국 가서 (사업 실패로) 상처를 받고 다시 오셔서 집도 없이..링보다 더 작은 방에서 네 가족이 생활했다. 합판 하나로 가려 놓고 공간 분리가 너무 안 되다 보니 담배 냄새가 집 냄새였다.”

박지현 : “화장실도 없었다. 남자 소변기랑 좌변기, 세면대 하나 있고 해서 제가 삭발을 하고 다녔다. 겨울에 머리 감기가 추워서.”

가수 박지현 집안 과거

당시 그러한 환경은 박지현에게 큰 상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 박지현 아버지는 그가 방황할까 싶어 운동을 권했고, 그렇게 복싱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가운데 중학교 시절, 댄스 동아리 활동을 하며 JYP 소속의 원더걸스, 2PM 등의 아이돌 그룹을 동경하며 가수의 꿈을 키웠지만, “노래와 춤은 취미로만 해라”는 어머니의 반대로 인해 오디션 도전을 접어야만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꿈은 마음 한 켠에 잠시 묻어둔 채, 현실적인 길을 찾아 해양경찰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박지현은 의무 해경 복무 중 스스로 “이건 내 길이 아니다”라는 판단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역 후 박지현은 어머니의 수산업 사업장에서 함께 일하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거듭했다고 합니다. 누구보다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했지만, 마음속엔 여전히 무대에 대한 갈증이 남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TV에서 ‘미스터트롯’ 방송을 보게 되었고, “나 같은 사람도 할 수 있을까?”란 마음으로 잊고 있던 꿈에 다시 불을 지피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수 박지현 노래가 좋아

이후 그는 2021년 KBS1 ‘노래가 좋아’에 사촌형과 함께 출연, 놀라운 실력으로 4연승을 거두며 명예 졸업까지 이뤘습니다. 이 방송을 통해 처음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고, 당시 직업이 목포에서 수산업 종사자였다는 사실도 공개되며, ‘진짜 평범한 청년의 트롯 도전기’로 많은 응원을 받았습니다.

그 후 박지현은 홍대에서 길거리 버스킹을 하며 실전 무대 경험을 쌓았고, 가수 김연자에게 직접 트로트 레슨을 받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김연자는 “전반적으로 비음을 너무 많이 쓰며, 입을 좀 더 크게 벌리면 더 좋은 발음이 나올 것”이라며 세심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가수 박지현 미스터트롯2 참가, 이후 데뷔, 활동 근황까지

가수 박지현 미스터트롯2

박지현은 이후 2022년 12월, TV조선 ‘미스터트롯2 – 새로운 전설의 시작’에 대학부 참가자로 출전, 첫 무대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올하트와 함께 예심 ‘진’을 차지하며 단숨에 주목받는 참가자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주목이 커진 만큼, 박지현은 장윤정의 제자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후배 밀어주기’ 의혹에 휘말리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 박지현은 별다른 해명을 내놓기보다는, 무대 위에서 꾸준한 실력으로 자신의 존재를 증명해 나갔습니다.

본선부터 준결승까지 박지현은 매 라운드마다 완성도 높은 무대와 안정적인 가창력, 무대 매너로 심사위원과 시청자의 극찬을 받았고, 결국 결승전까지 진출해 TOP7, 그리고 최종 2위인 ‘선(善)’의 영예를 안으며 단숨에 차세대 트로트 스타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스터트롯2’ 종영 이후 박지현은 전국 투어 콘서트를 비롯해 트랄랄라 브라더스, 미스터로또, 화요일은 밤이 좋아 등 다양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눈에 띄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박지현은 또한 2023년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가수로 데뷔하기까지의 과정과 가족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냈습니다.

이 방송을 통해 그가 얼마나 오랜 시간 고민하며 가수의 길을 선택했는지,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한 지난 시간들이 그의 음악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가수 박지현

이후 박지현은 2024년 1월, 데뷔 첫 번째 미니 앨범 ‘OCEAN’을 선보였습니다. 1집에는 타이틀곡 ‘바다 사나이’를 비롯해 ‘목포 부르스’, ‘항구의 이별’ 등 삶과 지역색이 녹아 있는 총 5곡이 수록, 발매 직후 한터 차트 일간·주간 음반 차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2025년 2월 첫 단독 콘서트 ‘SHOWMANSHIP’ 투어를 개최하며 대구, 광주, 수원, 전주 등 전국 여러 도시에서 팬들을 만났고, 2025년 6월에는 장윤정 ‘장공장장’ 작사·작곡의 두 번째 싱글 ‘녹아버려요’를 발표, 이어 7월에는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신곡 ‘녹아 버려요’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터뷰, 팬 이벤트, SNS 활동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고, 점차 단순한 트로트 오디션 출신을 넘어 독자적인 음악 색깔을 지닌 아티스트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가수 박지현입니다. 그런 가운네 이번에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박지현 복싱 8~9년 경력의 반전 매력

가수 박지현 복싱

박지현은 어린 시절부터 중학생 때부터 약 8~9년 동안 복싱을 해온 운동형 트롯 가수로, 실제로 대회를 준비한 적도 있을 만큼 수준급 실력을 갖추고 있다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의 복싱 실력은 TV조선 예능 ‘트랄랄라 브라더스’에서 제대로 빛이 났는데요, 방송에서 그는 줄넘기 2,200번에 도전하고, 빠른 펀치 동작을 선보이며 팀원들과 타이틀 매치급 대결을 펼치며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했고, 복싱장 등록을 부르는 입담도 함께하며 반전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또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여행 중 미니 펀치 게임까지 도전하며 “예전에 복싱을 8~9년 정도 했었다. 대회도 준비했었다”며 복싱 경력을 깜짝 고백하기도 했던 박지현입니다.

가수 박지현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가수 박지현은 올해 나이 29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박지현은 방송과 인터뷰를 통해 연애 경험이 있음을 밝힌 바 있으며, “순진하지는 않지만 한 번 사귀면 오래 가는 스타일”이라고 직접 언급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연애보다는 가수 활동에 더 집중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며, 당분간 연애는 자제하고 있는 상태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지현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눈이 초롱초롱하고 애교살이 있는 사람에게 끌린다”고 밝힌 적이 있는데요, 외모적인 부분 외에도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지닌 사람에게 호감을 느끼는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에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된 가수 박지현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방송을 통해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박지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슈 인물과 함께 관심이 있다면 아래 내용도 함께 알아보세요.

<함께 읽을만한 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