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연간 요금제(이용권) 구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OTT 서비스 중에서도 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픽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디즈니플러스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특히 꾸준히 시청하는 분들이라면 한 달마다 결제하는 것보다 연간 요금제를 이용하는 게 훨씬 합리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연간 이용권의 가격부터 할인 및 이벤트 정보, 가입 전 꼭 알아두어야 할 유의사항까지 한눈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연간 요금제(이용권, 멤버십)

디즈니플러스 요금제(이용권, 멤버십)는 현재(2025년 기준) 국내에서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두 가지 요금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 디즈니플러스가 국내(한국)에 들어올 때는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단일요금제만 운영되다가 2023년 11월부터 하나가 더 추가되어 두 가지가 된 것입니다. 디즈니플러스의 두 가지 요금제를 간단히 소개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 디즈니+ 스탠다드 :
- 연간 요금: 9,900원 (부가세 포함)
- 영상 화질: 최대 1080p Full HD
- 오디오: 최대 5.1채널
- 동시 스트리밍 기기 수: 2대
- 광고 여부: 광고 없음
- 콘텐츠 저장: 최대 10대의 기기에서 오프라인 저장 가능
- 디즈니+ 프리미엄 :
- 연간 요금: 13,900원 (부가세 포함)
- 영상 화질: 최대 4K UHD 및 HDR 지원
- 오디오: Dolby Atmos 지원
- 동시 스트리밍 기기 수: 4대
- 광고 여부: 광고 없음
- 콘텐츠 저장: 최대 10대의 기기에서 오프라인 저장 가능
두 가지 요금제 모두 월간 결제를 기본으로 하지만 보다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연간 요금제(이용권, 멤버십)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OTT 서비스의 연간 요금제는 이용권(멤버십) 월정액을 연간으로 1년에 한 번 결제하여 이용하는 것으로, 월정액 대비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또 서비스 업체 입장에서도 할인을 제공하는 대신 장기 고객을 유치할 수 있어 이용자와 서비스 업체 모두에게 유리한 결제 운영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연간 요금제(이용권, 멤버십)는 현재 넷플릭스 외에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등 국내 대부분 OTT 서비스 업체에서 채택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유독에서 유튜브 프리미엄과 함께 구독할 수 있는 더블 스트리밍 연간권이 있기는 함)
연간 요금제에서 단점이 있다면, 한 번에 큰 금액을 결제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고, 또 구독 도중 요금제 변경 및 환불 과정이 다소 까다로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디즈니플러스를 이용하실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연간 요금제(이용권)는 훨씬 유리한 조건의 요금제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연간 요금제(이용권, 멤버십) 가격, 할인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가격(구독료)은 월정액(월간 결제) 기준 스탠다드 9,900원, 프리미엄 13,900원입니다. 이중 기존 단일 요금제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실상 요금제 개편과 함께 월 4,000원의 요금 인상이 이루어진 것인데요, 이후 한동안은 기존(2023년 11월 1일 이전) 가입자들의 경우 프리미엄 요금제를 기존 가격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했지만, 2025년 1월부터는 결국 이들에게도 가격이 인상되어 신규 구독자와 동일한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 디즈니플러스 요금제(이용권, 멤버십)는 연간 요금제(12개월을 한 번에 결제)로 이용할 경우 월간 요금제 기준 16%(연간 2개월치)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인된 디즈니플러스 연간 요금제(이용권, 멤버십) 가격은 스탠다드 이용권 99,000원, 프리미엄 이용권으로 139,000원이 됩니다.
연간으로 계산되어 가격이 높아보이긴 하지만 월간으로 계산할 경우 훨씬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는 셈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스탠다드 요금제의 월별 요금은 9,900원이지만, 연간 요금제로 가입하면 월 평균 약 8,250원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유의할 것은 이러한 디즈니플러스 연간 요금제 가격은 PC 혹은 모바일 웹을 통해 결제(혹은 원스토어 결제)할 때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인앱 결제를 하는 경우 월간 결제로 밖에 이용할 없습니다.
다만, 구글의 인앱 결제 수수료 정책에 따라 일부 OTT 서비스는 인앱 결제 시 가격을 인상하기도 했지만, 디즈니플러스는 공식 웹사이트와 동일한 가격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디즈니플러스는 2024년 10월부터 애플 앱스토어(iOS)에서 인앱 결제 기능을 중단했기 때문에 iOS 사용자는 디즈니+ 앱 내에서 신규 구독이나 결제를 진행할 수 없고, 디즈니플러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입 및 결제를 완료한 후 앱에 로그인하여 이용해야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월간 결제(PC, 윈스토어)와 인앱결제(구글플레이스토어)와 연간 요금제(이용권, 멤버십) 가격을 비교 정리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 디즈니+스탠다드 | 디즈니+프리미엄 |
---|---|---|
월정액 이용권 가격(PC, 원스토어) | 월 9,900원 | 월13,900원 |
월정액 이용권 가격(인앱 결제) | 월 9,900원 | 월13,900원 |
연간 요금제 가격(16% 할인) | 연 99,000원(월 8,250원) | 연 139,000원(월 11,583원) |
디즈니플러스 연간 요금제(이용권, 멤버십) 할인 이벤트

이렇게 디즈니플러스 연간 요금제는 월정액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에 디즈니플러스에서는 종종 연간 요금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시기가 맞을 경우 이를 활용해 훨씬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9월 12일~9월 28일 오후 3시 59분까지 기간 한정 특별혜택으로 1년 구독 시(디즈니+연간 멤버십 구독시), 첫 1년간 약 40% 할인 기회를 제공한 바 있습니다.
1년 구독시 연 59,500원(월 4,950원대)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었는데요, 다만, 이는 1년간만 주어지는 할인 혜택이고, 해당 기간이 끝난 후에는 연간 요금제 기본 할인만 적용되는 식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이러한 연간 요금제 할인 이벤트가 없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이후 이러한 할인 이벤트는 종종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이벤트를 진행할 때 그런 기회를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년까지만 해도 기존 가입자(2023년 11월 1일 이전)의 경우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해지하기 전까지 프리미엄 서비스를 기존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런 혜택도 없기 때문에 언제든 좀 더 저럼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요금제가 나올 경우 갈아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연간 요금제(이용권) 이용 시 유의사항

이처럼 디즈니플러스를 이용할 때 연간 요금제로 구독하게 되면 여러 가지 이점이 있지만 이용 시 몇 가지 유의할 사항도 있습니다. 이에 이를 감안하여 요금제를 선택하고 이용 시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디즈니+ 연간 요금제 이용 시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입니다.
1. 환불 불가 조건
- 연간 요금제는 결제 즉시 1년 치 요금이 선결제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중간에 해지하더라도 남은 기간에 대한 환불은 제한적으로만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디즈니+은 구독 기간 중 해지하더라도 남은 기간에 대한 환불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해지 후에도 남은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은 가능합니다.
- 다만, 예외적으로 구독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 디지털 콘텐츠를 전혀 시청하지 않은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가능하여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로 요청하셔야 합니다.
- 그 외에 만약 중도 해지 후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디즈니플러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즉시 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환불 금액은 할인 적용 전 월간 요금 기준으로 계산되며, 할인된 연간 요금제를 12개월로 나눈 금액이 아닌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 하지만 구독 기간의 11개월차부터 종료 시점까지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이 기간 중 해지하더라도 추가 청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또한, 디즈니플러스를 제3자 플랫폼(예: iTunes, Google Play 등)을 통해 구독하신 경우, 해당 플랫폼의 환불 정책이 적용되므로, 각 플랫폼의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 따라서, 디즈니+ 연간 요금제(이용권, 멤버십) 가입 전에는 1년 동안 꾸준히 이용할 계획이 있는지 신중히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자동 갱신 주의
- 연간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자동 갱신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만료 전에 해지하지 않으면 다음 해에도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자동 갱신을 원치 않으시면 구독 만료일 전에 수동으로 해지 설정을 꼭 해두시면 됩니다.
3. 요금제 변경 제한
- 연간 요금제 사용 중에는 월간 요금제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요금제 변경은 구독이 종료된 이후에나 가능합니다. 즉, 1년간은 요금제 종류나 화질 등 서비스를 변경할 수 없다는 점도 유념하셔야 합니다.
- 만약 그럼에도 연간 요금제 이용 중 요금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이용 중인 연간 요금제 해지 환불 절차를 밟아야 하는데, 이게 다소 제한적이고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4.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적용 여부
-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연간 요금제를 가입하신 경우, 다음 해에는 할인 없는 정가로 갱신될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 또한 이벤트 조건에 따라 최초 가입자만 할인 대상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기존 가입자인지 여부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5. 계정 공유 문제
- 디즈니플러스는 최근 넷플릭스와 티빙(Tiving) 등과 마찬가지로 한 집에 거주하는 가족 구성원 외에 계정 공유를 제한하는 정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족 외의 타인과 계정을 공유하는 경우 서비스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무리
디즈니플러스 연간 요금제는 월간 요금제보다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는 좋은 옵션입니다. 1년 동안 꾸준히 이용할 계획이 있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매력이 있죠.
다만, 중도 해지가 어렵고 자동 갱신 등의 유의사항이 있으니 가입 전 꼼꼼히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나 프로모션 혜택을 잘 활용하면 더 알뜰하게 구독할 수도 있으니 기회가 생기면 꼭 챙기시고요.
자신의 시청 패턴과 예산을 고려해 연간 요금제가 정말로 나에게 맞는 선택인지 한 번 더 점검해보시고, 현명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디즈니플러스 연간 요금제(이용권, 멤버십) 가격, 할인, 이벤트,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 아래 관련 링크를 통해 다른 OTT에 대해서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