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한여름이 2023년 12월 21일 첫 방송되는 TV조선 미스트롯3 세상을 꺾고 뒤집어라에 다시 한 번 도전합니다.
앞서 미스트롯 시즌 1에 도전했지만 탈락한 바 있는 한여름인데요, 이후 트롯신이 떴다 2에 참가해 존재감을 알리는가 하면 이후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며 실력을 갈고 닦은 한여름이기에 이번엔 과연 어떤 무대와 결과가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더불어 한여름 나이 프로필 근황 등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한여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한여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 한여름의 본명은 한소리입니다. 갓난 아기 때부터 울음소리가 유별나다고 해서 그의 아버지가 지어주신 이름이라고 합니다.
한여름 나이는 1996년 9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한여름 고향은 충청남도 홍성군이며, 가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습니다.
한여름은 키 165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홍성여자중학교, 갈산고등학교, 한서대학교 항공교통물류학과를 휴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한여름 과거
한여름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갓난 아기 때부터 울음소리가 유별났고 이후 점점 성장해가면서 꾀꼬리와 같은 목소리로 노래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여름은 수줍음을 많이 타 다른 사람 앞에 나가서 노래할 줄은 몰랐고, 그냥 혼자서 노래를 흥얼거리며 장래 가수가 되는 것을 꿈꿨다고 합니다.
한여름은 특히 어렸을 때부터 트로트를 정말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그의 부모님도 트로트를 정말 좋아하신다고 합니다.
그렇게 남 모르게 노래를 취미생활로 즐기기만 했던 한여름은 이후 홍성여중 시절 처음으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
교내 축제에 친구들과 같이 무대에 서게 된 것인데요, 무대 후 뜨거운 박수를 받고서야 다른 사람들을 감동의 도가니에 빠뜨렸다는 사실을 알고 너무 행복하고 대견했다고 합니다.
이후 한여름은 중학교 3학년 때 홍성역사인물축제 청소년페스티벌에 참가하게 되는데, 이 때 심사를 맡았던 유준 씨로부터 큰 도움을 받게 됩니다.
당시 유준 선생님의 권유로 3년 후 대한민국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에 나갈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이후 한여름은 홍성여중을 졸업하고 갈산고에 진학하게 됩니다.
갈산고는 홍성읍내에서 떨어진 농촌지역 작은 공립학교였지만 동문회가 지원해서 운영하는 원어민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탁월한 곳이었다고 합니다.
학생 수가 적은 만큼 원어민 영어 프로그램은 일대일 지도로 진행돼 학습효과가 매우 좋았다고 하는데요, 당시 한여름은 노래뿐만 아니라 영어도 좋아해 열심히 영어공부에 몰입한 결과 영어 이야기대회에 나가 상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가수 한여름 데뷔 계기

또한 한여름은 노래도 게일리 하지 않아 고등학교 2학년 때인 지난 2014년 제 6회 대한민국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대상을 받으며 대외적으로 실력을 인정받기도 합니다.
한여름 : “장윤정 선배님의 애가 타를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때 불러서 대상을 받았다. 막내로 태어나서 많이 못 먹어서 그런지 한이 내면에 있는 것 같다.”
하지만 한여름은 갈산고를 졸업하고 한서대학교 항공교통물류학과에 진학합니다. 원래 꿈꾸던 가수가 되지 못하면 영어를 잘해서 물류산업 쪽으로 진출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한여름은 2018년 1월 홍성에서 KBS 전국노래자랑대회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서슴지 않고 도전합니다.
사실 한여름은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그냥 평소 실력을 자랑하며 즐기겠다는 자세로 출전했다고 하는데요, 뜻하지 않게 수많은 도전자들을 물리치고 최우수상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그날 한여름은 자신의 꿈을 실현시켜줄 최고의 은인을 만나게 되는데요, 작곡가 이제이 씨가 KBS 홍성군 전국노래자랑대회에 왔다가 한여름에게 완전히 반하고 만 것이었습니다.
탑스타라는 이름의 연예기획사 대표인 이제이 대표는 한국 트로트의 계보를 이어갈 신인을 찾기 위해 5년 동안 전국을 쫓아다녔지만 헛수고만 되풀이했다고 하는데요, 그런 그가 한여름이 노래하는 모습에 반해 그를 선택한 것이었습니다.
한여름은 이 대표를 따라 곧장 서울로 올라갔고,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어 학교도 휴학하고, 이름도 한여름이라는 예명으로 바꾸고 이 대표가 주는 곡으로 음악방송에 출연하기 시작합니다.
가수 한여름 데뷔 앨범 활동

가요계의 반응은 굉장히 좋았고, 이에 한여름은 2018년 5월말에 첫 음반을 취입해 발매, 정식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해당 음반에는 더블 타이틀곡 방가방가와 흔들흔들을 비롯해 오빠야, 한사람 등 총 8곡을 담았다고 합니다.
데뷔 당시 한여름의 나이는 만 21세로 정규 앨범을 발매한 최연소 트로트 가수가 됩니다.
이후 한여름은 모교인 갈산중학교 총동문회 한마음 체육대회의 초청을 받고 고향 주민들 앞에서 자신의 데비곡을 불렀고, 이어 서울 홍대 거리에서 버스킹 무대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후 한여름은 2018년과 2019년에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콘서트에 두 번이나 참여했고, 소녀와 꽃, 레트로 핫 등의 앨범을 내기도 했으며, 2019년 말에는 내일은 미스트롯 시즌1에 참가해 얼굴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물론 아쉽게도 일찍 탈락하고 말았는데요, 하지만 이후 한여름은 2020년에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에 참가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으며, 해당 경연에서 최종 12위에 올랐습니다.
이후 한동안 방송 활동은 다소 뜸해 궁금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 미스트롯3에 다시 한번 도전하게 되었네요.
<한여름 수상 경력>
- 2014년 대한민국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대상
- 2018년 KBS 전국노래자랑 홍성군 편 최우수상
- 2018년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홍보대사
- 2019년 충청남도 홍성군 홍보대사
- 2019년 문화유산회복재단 홍보대사
- 2019~2020 경주월드 전속모델
가수 한여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미스트롯3 참가 근황
한여름은 올해 나이 2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나 이상형 등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번에 다시 미스트롯3에 참가하게 된 한여름인데요, 이제 그동안 많은 경험을 쌓았으니 앞으로 어떤 무대와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좋은 무대와 결과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한여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