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힐 멤버 출신 가수 안진아(코타)가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4에 참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독특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써니힐 활동 당시부터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안진아인데요, 이번엔 트로트 장르에 도전장을 내밀며 또 한 번의 음악적 변신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과거 걸그룹 활동뿐 아니라 예능, OST, WSG워너비 등 다방면에서 활약해온 그가 미스트롯4를 통해 어떤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더불어 안진아 나이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안진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안진아(써니힐 코타) 과거 데뷔 앨범 활동

가수 안진아는 독특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2010년 브라운아이드걸스 나르샤의 솔로곡 ‘맘마미아’ 피처링에 참여하면서 가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이 시기에는 장발 스타일이었지만, 2011년 써니힐의 ‘Midnight Circus’ 활동을 기점으로 숏컷을 고수하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확립했습니다.
이후 본격적으로 써니힐의 멤버로 활동하며 ‘베짱이 찬가’, ‘Goodbye to Romance’, ‘만인의 연인’, ‘Monday Blues’ 등의 곡에서 뛰어난 실력과 존재감을 보였습니다.
특히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팬덤 내에서 인기가 높았습니다. 음색이 독특하고 곡의 분위기를 살리는 능력이 탁월해, 써니힐 내 가창력 투탑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작사·작곡 활동도 활발히 병행했으며, ‘Let’s Talk About’, ‘나쁜 남자’ 등의 곡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또한 이민수 작곡가의 제자로, 아이유의 ‘좋은 날’ 가이드 보컬을 맡은 바 있으며, 다양한 피처링 활동도 병행하며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21년부터는 트위치 개인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기 시작했고, 같은 해 MBC ‘놀면 뭐하니?’의 도토리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과거 써니힐 곡들로 다시금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2022년 WSG 워너비 프로젝트에 참여, ‘오아시소’ 유닛으로 활동하며 ‘Clink Clink’ 등의 곡을 발표했고, 안정적인 보컬 실력으로 새로운 팬층을 형성했습니다.
그녀는 연성대학교 K-POP과 보컬 교수로도 출강하며 후학을 양성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으며, MBC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등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건재한 실력을 입증했습니다.
2024년 4월, 공식 팬카페를 통해 써니힐 탈퇴와 솔로 활동 선언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홀로서기를 시작했습니다.
최근까지도 꾸준히 음원 발매와 공연, 방송 활동을 이어오며 다채로운 음악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는 가수 안진아인데요, 이번엔 미스트롯4에 새롭게 도전하게 되었네요.
가수 안진아(써니힐 코타) 결혼 남자친구 열애설 이상형
안진아는 올해(2025) 나이 3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열애설이나 공개 연애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과거 인터뷰에서는 20살 연습생 시절 조교와 교제한 적이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상형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한 내용이 없습니다.
가수 안진아(써니힐 코타)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 안진아는 1987년 10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안진아 고향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안진아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덕산중학교, 덕산고등학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실용음악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진아의 현재 소속사는 투명(주) 소속이라고 합니다.